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01 02 03 06 08 95 96 98 해결방법 안내

귀뚜라미 에러 01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에러 01 02 03 06 08 95 96 98 등


추운 겨울에 난방을 하거나 설거지, 샤워 등 따뜻한 온수가 필요한데 보일러 고장으로인해 작동이 안되는 상황이 생긴다면 굉장히 불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로 많이 사용하는 귀뚜라미 보일러의 경우 에러코드를 통해 고장의 원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해결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01 02 03 06 08 95 96 98 해결방법에 대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안내

보일러 고장시 조절기 화면을 보시면 에러코드가 표시됩니다. 에러코드는 숫자로 표시되며, 자주 발생하는 에러코드 및 전체 에러코드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기 비랍니다.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01/02/03

에러코드 01, 02, 03은 불꽃 감지 시스템에서 이상이 발생하여 점화가 적절하게 이루어지지 않거나, 점화가 시작된 후에도 안전 차단이 즉시 발생하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문제는 주로 불꽃 감지 센서의 고장, 연료 공급에 이상, 불꽃 조절 장치의 오작동, 또는 시스템 내부의 기타 기술적 결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01/02/03 해결방법

  1. 실내온도 조절기 확인: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 및 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시켜 주세요. 종종 전원 문제나 단순한 장애로 인해 보일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가스밸브 확인: 가스밸브가 제대로 열려 있는지 확인하세요. 가스 공급이 중단되었거나 가스밸브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도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버너 이상과열 확인: 버너 이상과열로 인한 경우, 보일러가 과열되어 안전차단이 작동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정상으로 돌아갈 수 있지만,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4. 문제가 계속되면 전문가 상담: 위의 조치들을 시도한 후에도 여전히 문제가 지속된다면, 지역 대리점이나 A/S센터(대표번호☎1588-9000)에 연락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귀뚜라미 에러01 02 03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97

에러코드 97은 귀뚜라미 가스보일러에만 있는 가스누설경보 메세지공기량 부족 및 역풍에 의해 표시 되고 있는것입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시 매우 위험할 수 있으므로 아래와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97 해결방법

  1. 가스공급밸브 확인 및 조치: 먼저, 가스공급밸브를 잠그고, 창문을 연뒤 실내를 충분히 환기시켜 주세요. 다른 전원코드, 전자레인지, 담배, 성냥, 라이터 등의 화재위험이 있는 것을 피해주세요.
  2. 안전을 위한 추가 조치: 가스누설경보(에러코드 97)가 표시된다면, 외부로 우선 나가서 안전을 확보한뒤 귀뚜라미 지역 대리점, A/S센터(대표번호☎1588-9000)에 즉시 연락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3. 가스배관 연결부위 점검: 정기적으로 가스배관 연결부위를 비눗물을 사용하여 수시로 점검하세요. 누설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해결해야 합니다.

👆 귀뚜라미 에러07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08

에러코드 08은 실내온도 조절기의 연결배선이 10m 이상을 초과하여 너무 길거나, 또는 고압선 또는 전화선과의 접촉으로 인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주로 전기적 또는 전자적인 간섭으로 인해 실내온도 조절기의 정상적인 작동이 방해되어 해당 에러코드가 발생하는 것으로 예측됩니다.

☑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08 해결방법

  1. 전선의 피복이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추가로 AC 220V 전선이나 매설용 전선배관과 같이 넣지 말아야 합니다. 전선의 피복이 손상되면 전기적인 문제나 간섭이 발생할 수 있어 보일러 시스템의 안전하고 정상적인 운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특수한 경우에는 전문가의 판단을 통해 특수 배선으로 재 시공해야 합니다.
  3. 문제가 발생하거나 특수한 시공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지역 대리점이나 A/S센터(대표번호☎1588-9000)에 연락하여 전문가의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 귀뚜라미 에러08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해결방법

귀뚜라미보일러전화번호

위 설명해드린 자주발생하는 문제 외에도 전체적인 귀뚜라미 가스보일러의 에러코드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아래의 표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내용
01/02/03 불꽃 감지 이상으로 점화 불가 또는 안전 차단. 외부 조건에 의한 일시적 문제로 실내온도 조절기 재가동 및 가스밸브 확인 후 조치 필요. 계속 발생 시 대리점 또는 A/S센터 연락.
10 보일러 센서부 이상으로 가동 중단.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 요망.
11 과열 센서 단선으로 인한 해제 불가 시 대리점 또는 A/S센터 연락하여 조치 요망. (1588-9000)
6 보일러 송배풍기 회전수 미감지로 인한 문제.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 요망.
7 배풍기 회전수 이상으로 송풍기에 이물질 또는 연통 위치 확인 필요.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 요망.
8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 길이 또는 접촉으로 발생하는 문제. 주의 및 특수 배선 사용 필요. 대리점 또는 A/S센터 연락하여 조치 요망.
21 지진감지센서 작동 상태.
93/94/95 보일러 내 물 부족 시 표시되는 기능. 자동 보충 후 계속 시도 안 되면 대리점 또는 A/S센터 연락하여 처리 요망.
96 과열안전장치 작동으로 가동 정지. 순환펌프 동작으로 난방수 온도 조절. 계속 안되면 대리점 또는 A/S센터 연락하여 처리 요망.
97 가스보일러에서의 공기량 부족 및 역풍으로 표시. 가스누설경보 발생 시 환기 및 가스전문가 연락. 전기사용 주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