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셀틱 보일러 에러코드 안내 및 해결방법 (A6 A9 A2 AD A4 A 등)

대성셀틱 보일러 에러코드

대성셀틱 보일러 에러코드

에러코드 A6 A9 A2 AD A4 A 등


추운 겨울에는 난방이나 온수가 필수적이죠. 그런데 만약 보일러가 고장 나면 정말 불편하겠죠? 다행히 대부분의 대성쎌틱 보일러는 에러코드를 통해 고장을 진단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때로는 직접 해결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대성셀틱 보일러 에러코드 안내 및 해결방법 (A6 A9 A2 AD A4 A 등)에 대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성셀틱 보일러 에러코드 안내

대성 가스보일러에 고장이 발생하면 실내온도 조절기 화면에 에러코드가 표시됩니다. 에러코드는 영어와 숫자의 조합으로 나타납니다. 흔히 발생하는 에러코드와 전체 에러코드에 대한 해결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성셀틱 보일러 에러코드 A6

에러코드 A6는 점화불량 에러로 보일러 작동시, 점화 동작을 3번 시도했으나, 화염감지가 되지 않는 경우 나타나는 에러코드 입니다. 비교적 자주나타나는 에러로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성 보일러 에러코드 A6 해결방법

  • 보일러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켜서 보일러를 작동해보시기 바랍니다.
  • 보일러 외 보일러실 가스 중간밸브가 잠겨있는 경우 밸브를 열어 가스를 공급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스를 사용하는 가스레인지와 같은 다른 제품을 작동해봅니다.

※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않는 경우 고객센터 ☎1588-8577로 접수하여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대성셀틱 에러A6

대성셀틱 보일러 에러코드 A9

에러코드 A9는 동파예방동작 에러로 보일러 작동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내려가게되면 동파방지를 위해 에러코드를 표시하며 연소를 진행하게 됩니다. 겨울에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으로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성 보일러 에러코드 A9 해결방법

  • 난방수 온도가 일정온도까지 상승하게되면 자동해지 되므로, 일정시간을 두고 보일러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켜서 보일러를 작동해보시기 바랍니다.

※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않는 경우 고객센터 ☎1588-8577로 접수하여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대성셀틱 에러A9

대성셀틱 보일러 에러코드 A4

에러코드 A4는 ‘과열’ 에러로 보일러 작동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져 발생하는 에러코드에러발생시 보일러 작동이 중단됩니다.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성 보일러 에러코드 A4 해결방법

  • 보일러 밑이나 씽크대 내부에 위치한 배관분배기 밸브 잠김 여부를 확인 후 잠겨 있다면 모두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 보일러 난방수의 온도가 내려간 뒤 난방필터 막힘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위 방법으로 이상이 발견되지않는 경우 고객센터 ☎1588-8577로 접수하여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대성셀틱 에러A4

대성 보일러 전체 에러코드 확인/해결방법

위 설명해드린 자주발생하는 에러코드 외에도 전체적인 대성셀틱 가스보일러의 에러코드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아래의 표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내용 해결방법
A 물 보충 에러 1. 압력계가 있을 경우, 왼쪽으로 돌려서 압력을 1-2로 맞춘 후 오른쪽으로 돌려 잠근다.
2. 압력계가 없다면 물 넘침 호스에서 물이 나오면 오른쪽으로 돌려 잠근다.
3. 물보충 밸브가 없다면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한다.
AF 물 보충 에러
(동일 처리 방법)
A2 급기 팬 작동불량 에러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보고 같은 에러가 발생하면 AS문의 또는 AS서비스센터에 전화한다.
A3 헛불방지기 또는
펌프 물순환 이상 에러
AS서비스센터에 접수 후 점검이 필요하다.
A4 과열 에러 1. 배관 분배기(보일러 또는 싱크대 내부)의 밸브를 확인한다. 2. 난방필터를 확인하고 청소한다.
A5 헛불방지 기단선 에러 1. 압력계가 있다면 물을 보충한 뒤 재가동하여 작동 여부를 확인한다.
2. 없는 모델은 상담 접수 후 점검이 필요하다.
A6 점화불량 에러 1. 가스 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한다.
2. 다른 가스기기(가스레인지 등)가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A7 거버너 릴레이
작동 불량 에러
보일러 PCB 교체가 필요하다.
A8 화염감지 이상 에러 콜센터에 전화하여 점검을 받아야 한다.
A9 동파예방
동작 코드 에러
일정 온도로 돌아오면 자동으로 해지되고 재가동 후에도 에러코드가 표시될 경우 점검이 필요
AA 센서과열 에러 1. A4를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한다.
2.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AS서비스센터에 접수한다.
Ab 난방온도센서이상 에러 합선 또는 단선시 발생하므로 콜센터에 접수하여 점검이 필요하다.
Ac 온수온도센서
이상 에러
온수 온도 센서의 합선, 단선 등 이상으로 발생되며 콜센터에 접수하여 점검이 필요하다.
Ad 응축수 배출 이상 에러 응축수 호스 확인 후 문제가 없으면 AS서비스센터로 문의한다.
Ae 역압 발생 및
가스경보기 에러
배기구 확인 후 이상이 없으면 AS서비스센터에 문의한다.
16 펌프 동작 이상 에러 AS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점검이 필요하다.
E1 배기 온도 센서
이상 에러
합선이나 단선으로 인한 이상으로 발생하며, 콜센터에 문의하여 해결한다.

※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않는 경우 고객센터 ☎1588-8577로 접수하여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