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오류코드 안내 및 해결방법 (에러코드 59 57 81 92 79 VAN-1 VAN-81 등)


발로란트는 리그오브레전드(LoL)로 유명한 라이엇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1인칭 5대5 캐릭터 기반 전술 FPS 슈팅게임으로 게임방식이 오버워치와 비슷합니다.

발로란트 플레이 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오류 코드가 확인된다면 코드번호로 문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간단히 해결할 수 있지만, 어떤 오류는 발로란트 고객지원을 통해 문의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라이엇 클라이언트와 발로란트를 재설치해야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발로란트 다운로드 – 무료 5대5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아래의 내용을 통해 발로란트 오류코드 안내 및 해결방법 (에러코드 59 57 81 92 79 VAN-1 VAN-81 등)에 대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발로란트 오류코드 안내

발로란트를 이용하다보면 다양한 오류코드가 발생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자주 발생하는 몇 가지 오류코드와 전체적인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에 대해서 아래의 내용을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 발로란트 디스코드 및 고객지원 페이지 배너에 새로운 오류에 대한 정보가 게시되니 자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발로란트 신규 오류확인

발로란트 오류코드 59

발로란트 오류코드 59는 로그인 대기열을 불러오는 데 실패한 경우 발생하는 오류코드로 해결방법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 발로란트 오류코드 59 해결방법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문의를 통해 해결해드릴 수 있습니다.

👆 발로란트 고객지원 문제해결

발로란트 오류코드 57

발로란트 오류코드 57는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나타나는 오류코드로 해결방법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 발로란트 오류코드 57 해결방법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문의를 통해 해결해드릴 수 있습니다.

👆 발로란트 고객지원 문제해결

발로란트 오류코드 VAN-1

발로란트 오류코드 VAN-1는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삭제하지 못한 경우 나타나는 오류코드로 해결방법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 발로란트 오류코드 57 해결방법

라이엇 뱅가드를 다시 설치하여 재 실행 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페이지 하단의 발로란트 고객지원 문제해결 통해 문의를 접수하세요.

👆 발로란트 고객지원 문제해결

발로란트 전체 에러코드 확인/해결방법

위 설명해드린 자주발생하는 에러코드 외에도 전체적인 발로란트 이용 중 발생하는 에러코드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아래의 표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발생 원인 해결 방법
0 연결 오류 라이엇 클라이언트와 발로란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1 연결 오류
4 유효하지 않은 이름입니다. Riot ID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Riot ID를 변경하려면 공식 웹사이트를 확인하세요.
5 계정이 다른 기기에 로그인되어 있습니다. 다른 기기에서 로그아웃하세요.
7 세션 서비스 연결에 실패했습니다. 계정 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메일이나 발로란트 디스코드,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8~21 라이엇 클라이언트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29 네트워크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고 발로란트를 허용하세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1 플레이어 이름 정보를 불러오는 데 실패했습니다.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33 라이엇 클라이언트 프로세스가 종료되었습니다.
38 연결 오류 라이엇 클라이언트와 발로란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39 서버 접속 불가 점검 중이거나 긴급 점검 중일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43 시스템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44 뱅가드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해결되지 않으면 뱅가드 삭제 후 발로란트를 재시작하세요.
45 뱅가드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46 플랫폼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예정된 점검 시간이니 잠시 후 다시 시도하세요.
49 채팅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50 음성 채팅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
51 파티 개설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52 플레이어의 스킬 정보를 불러오는 데 실패했습니다.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53 라이엇 클라이언트 채팅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54 콘텐츠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55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
56 법률 관련 정보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
57 호환성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58 로그인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59 로그인 대기열을 불러오는 데 실패했습니다.
60 패치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61 발로란트에서 정지된 계정입니다. 발로란트 고객지원으로 문의하세요.
62 네트워크 연결에 실패했습니다.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63 관리자 권한으로 삭제되었습니다.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64 세션을 불러오는 데 실패했습니다.
65 패치 내용을 불러올 수 없습니다.
66 콘텐츠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67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라이엇 클라이언트와 발로란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68 플레이어가 보유한 콘텐츠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69 플레이어가 보유한 재화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70 상점 관련 정보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81 서비스 시작에 실패했습니다. PC와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해결되지 않으면 라이엇 뱅가드와 발로란트를 재설치하세요.
128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고 재접속하세요. 해결되지 않으면 뱅가드와 발로란트를 재설치하세요.
138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고 재접속하세요. 가상 컴퓨터에서 실행 중인 경우 정상 Windows에 설치하세요.
152 HWID 밴 하드웨어 밴으로, 보통 4개월 가량 지속됩니다. 고객지원으로 문의하세요.

※ VAN 오류 코드

에러코드 발생 원인 해결 방법
VAN -1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못했습니다. 라이엇 뱅가드를 다시 설치하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페이지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하세요.
VAN 0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라이엇 클라이언트와 발로란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VAN 1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VAN 6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VAN -81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PC와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라이엇 뱅가드와 발로란트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세요.
VAN -102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VAN -104 연결 오류
VAN 128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VAN 138 발로란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가상 컴퓨터에서 발로란트와 라이엇 뱅가드를 실행 중인 경우 정상 Windows에 설치하세요. 허용된 접근이 아니면 페이지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하세요.
VAN 152 HWID 밴 하드웨어 밴 문제로, 보통 4개월 가량 지속됩니다. 고객지원으로 문의하세요.
VAN9001 보안 부팅과 TPM(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 2.0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Windows 11 시스템이 보안 부팅과 TPM 2.0을 지원하는지 확인하고, 오류를 해결하려면 해당 문서를 참조하세요.
VAN9002 이 뱅가드 버전의 경우 Exploit Protection 설정에서 흐름 제어 보호(CFG)를 기본값 사용(켜기)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Exploit Protection 설정 변경 방법은 해당 문서를 참조하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페이지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하세요.
VAN9003 보안 부팅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Windows 11 시스템이 보안 부팅을 지원하는지 확인하고, 오류를 해결하려면 해당 문서를 참조하세요.
VAN9005 이 버전의 뱅가드에는 VBS(가상화 기반 보안) 사용을 위한 TPM 버전 2.0 및 UEFI 호환 펌웨어가 필요합니다. BIOS 모드를 UEFI로 변경하고, TPM 2.0을 활성화하려면 해당 문서를 확인하세요.
VAN9006 뱅가드에서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 이전 버전의 Windows를 실행 중입니다. 발로란트를 계속 플레이하려면 Windows 10 20H1(버전 2004)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