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세탁기 UE/UB 에러코드 해결방법 및 원인 안내 – 삼성 드럼세탁기 오류코드

삼성세탁기 UE/UB

삼성세탁기 UE/UB

에러코드 해결방법 및 원인


삼성전자 세탁기 이용 중 탈수가 반복되고 오래 걸리며, 제대로 탈수가 이뤄지지 않거나 동작이 종료되면서 UE/Ub 에러 코드가 표시될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심각한 고장으로 판단하여 서비스기사님을 부르게되면 시간과 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세탁기 UE/UB 에러코드의 경우 소비자가 직접 해결할 수 있는 오류코드 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삼성세탁기 UE/UB 에러코드 해결방법 및 원인 안내 – 삼성 드럼세탁기 오류코드에 대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세탁기 UE/UB 에러코드 안내

삼성 드럼세탁기 사용 중 탈수가 반복되고 소요 시간이 길거나, 탈수가 올바르게 이루어지지 않아서 동작이 중단되거나 UE/Ub 에러 코드가 표시되는 경우, 불균형 해결을 위해 간단한 조치를 통해 에러코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015년 이후 세탁기 모델부터는 에러코드 표기가 변경되어 UE에서 UB로 변경 되었습니다.

👆 UE/UB에러 안내

삼성 세탁기에서 UE 또는 Ub로 표시되는 오류코드는 ‘Unbalance로, 균형이 맞지 않는다는 뜻’의 의미로 세탁기 내부 또는 외부의 균형을 조절해주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 합니다. UE Ub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몇가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확인 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세탁기 UE/UB 에러코드 증상

삼성세탁기UE

세탁도중에 UE 또는 UB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 ✔ 세탁기 탈수가 반복되고 소요 시간이 지연되는 현상 발생
  • ✔ 탈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동작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문제 발생
  • ✔ UE/Ub 에러 코드가 표시됨 (*언발란스로, 균형이 맞지 않는다는 의미)

삼성세탁기 UE/UB 에러코드 원인

아래와 같은 이유로 인해서 UE 또는 UB 에러코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세탁물이 한쪽으로 쏠리거나 많은 물을 머금고있는 경우, 세탁기의 빠른 회전은 효과적인 물기 제거를 어렵게 합니다. 특히 한 가지 재질로 이루어진 무거운 세탁물이나 한쪽으로 치우친 경우, 회전 중에 갑작스러운 진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세탁기는 회전 동작을 조절하거나 일시 중지합니다.

또한, 세탁물이 한 방향으로 치우쳐 있는 경우 이를 해소하기 위해 헹굼 및 탈수를 여러 차례 시도합니다.

삼성세탁기 UE/UB 에러코드 해결방법

세탁기 내부 문제해결 방법

  • 세탁물의 양이 적을 때에는 추가로 세탁물을 넣어주세요. 반면에 너무 많을 경우 일부를 꺼내주세요.
  • 세탁물이 한쪽으로 모이거나 뭉쳐 있는 경우에는 고르게 펴서 다시 한 번 세탁을 진행해주세요. 세탁기를 일시정지하면 문이 열리는데, 잠시 기다리면 됩니다.
  • 인형이나 이불과 같이 물을 많이 흡수하는 세탁물의 경우, 헹굼 후 10분 정도 일시정지를 시켜 세탁물 내부의 물이 조금씩 배출되도록 해주세요.
  • 방수 소재로 된 세탁물(예: 스키복, 기저귀, 커버, 러그, 커튼 등)은 세탁기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세탁물 라벨에 안내된 세탁 방법을 준수해주세요.

세탁기 외부 문제해결 방법

내부의 빨랫감에 의해 UE 또는 Ub에러가 발생할 수 있지만, 외부의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통해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세탁기수평조절방법

세탁기가 수평이 맞지 않은 상태에서 탈수를 실행하면 균형이 깨져 UE UB와 같은불균형 에러(언밸런스 에러)가 발생하며 진동과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제품의 수평을 조절해 주세요.

  1. 세탁기를 약간 들어서 수평 조절 다리의 조절너트를 풀어주세요. (스패너를 사용하여 왼쪽으로 돌려 풀어줍니다.)
  2. 수평 조절 다리를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돌려 높이를 맞추세요. (오른쪽으로 돌리면 길이가 짧아지고, 왼쪽으로 돌리면 길이가 길어집니다.)
  3. 다시 스패너를 사용하여 조절너트를 오른쪽으로 돌려 꽉 조여주세요.
  4. 세탁기를 흔들었을 때 4개의 다리와 바닥면이 흔들리지 않으면 수평이 맞춰진 것입니다. 조절너트를 다시 고정하지 않으면 진동이나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삼성전자 서비스 고객센터 (1588-3366)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출장서비스를 예약하십시오. 서비스 접수를 통해 보다 정확한 점검과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아래의 버튼을 통해 서비스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 서비스 예약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