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맘케어 산후조리경비 지원금 100만원 최대300만원 바우처포인트 사용처안내

서울맘케어

서울맘케어

100만원~최대300만원 지원안내


최근 우리나라 출산율이 0.7대까지 내려오면서 이제는 부부 한 쌍에 아이 하나를 낳지 않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아이는 경제적 부담의 이유도 있겠지만, 다양한 이유로 요즘 젊은 부부들이 아이를 갖지 않고 있는데요.

아래 내용을 통해서 서울맘케어 산후조리경비 지원금 100만원 최대300만원 바우처포인트 사용처안내에 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특별시 몽땅정보만능키 정책안내 – 출산에서 육아까지

그 밖에도 출산장려 및 저출산대책으로 다양한 혜택을 지자체 별로 진행하고 있으니 위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울맘케어 산후조리경비 지원사업

서울특별시에서는 출산에 소요되는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출산 이후 산모의 건강관리를 위해산후조리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대 100만원부터 300만원까지 바우처포인트 형태로 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의 내용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맘케어 산후조리경비 지원사업 안내

서울맘케어 시스템을 통해 지원하는 산후조리경비 사업에 대해 아래의 표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설명
지원대상 신청일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산모
지원내용 산모 1인당 산후조리경비 100만원 지급
※ 쌍둥이 200만원, 세쌍둥이 300만원 지급
신청기간 출산일로부터 60일 이내 신청
사용기한 1. 산모 및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 출산일로부터 60일 이내
2. 의약품, 한약, 건강식품 등 구매 및 산후 운동수강 서비스 : 포인트 발급일로부터 6개월

※ 신생아의 서울특별시 출생신고 필수 입니다.
※ 아래 카드사의 본인명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 신한카드(국민행복카드만 가능), 삼성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BC카드(IBK기업, 신협, MG새마을금고, 우체국)

👆 산후조리경비 안내

☑ 2023년도 7월 1일 이후 출생 신생아부터 산후조리 경비 지원이 가능합니다. 위 버튼을 클릭하여 자세하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 자세히 보기

구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기타 산후조리경비
단태아 50만원 50만원
쌍둥이 100만원 100만원
삼둥이 150만원 150만원
설명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서비스 이용 본인부담금의 90%, 출생아 1인당 최대 50만원 의약품, 한약조제, 건강식품 구매 등
산후 운동수강 서비스
신체건강 : 체형교정, 전신마사지, 붓기관리, 탈모관리, 요가 등
마음건강 : 산후우울증 검사 및 상담

산후조리경비 지원사업 신청방법 안내

서울맘케어시스템산후조리경비신청하기

👆 산후조리경비 신청하기

출산 이후 산모 및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위한 산후조리경비 지원 사업은 온라인 ‘서울맘케어‘ 홈페이지(www.seoulmomcare.com)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신분증을 지참하여 해당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방법 안내

  1. 서울맘케어시스템‘ 홈페이지(www.seoulmomcare.com)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한 뒤 메인화면의 ‘산후조리경비 신청하기버튼을 클릭 합니다.
    *비회원은 회원가입 후 로그인 (여성만 가입가능)
  3. 개인정보작성 및 바우처 지급 카드사를 선택신청을 완료합니다.
  4. 바우처 지급을 확인한 뒤 가맹점을 통해 사용합니다.

신청 후 지급절차 안내

산후조리경비신청절차

✅ 산모가 직접 온라인 또는 방문신청 → 자격확인 및 지급결정 → 카드 포인트 지급 및 카드발송 → 카드 수령 후 사용

산후조리경비 바우처포인트 사용처

출산 신생아 1인 기준으로 파우처 포인트 100만원이 50만원씩 구분되어 지급되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바우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인지 미리 확인 하시는 것이 매우중요합니다.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검색

아래의 버튼을 통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 서비스 제공 기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사용처 검색 바로가기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를 통해 산후조리경비 사용처 검색기능 사용 시 기관 명, 품질평가, 이용자 수, 제공 인력 수, 정보, 평점 등을 통해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맹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서울형 산후조리경비 지원 가맹점 조회

삼성카드산후조리경비가맹점조회

산후조리경비 바우처를 삼성카드를 선택하여 지급 받았다면, 아래의 버튼을 통해 건강관리 서비스 및 산후조리 경비를 구분하여 가맹점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사용처 검색 바로가기

우리카드 산후조리경비 사용처 조회

우리카드산후조리경비가맹점조회

산후조리경비 바우처를 우리카드를 선택하여 지급 받았다면, 아래의 버튼을 통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및 산후조리 경비를 구분하여 가맹점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사용처 검색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