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 제품 무상방문 수거서비스 신청방법 안내 – e순환거버넌스 폐가전 무료수거

폐가전 제품 무상방문 수거

폐가전 제품 무상방문 수거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방법 안내

폐가전 제품 무상방문 수거서비스안내

폐가전 무상방문수거‘는 별도 가입 및 수수료 없이,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하지 않아도 가능한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입니다. 수거 기사가 가정을 방문하여 폐기가 힘든 무거운 폐가전 제품을 직접 수거합니다.

‘폐가전 무상방문수거’는 E순환거버넌스에서 운영합니다.

✅ 폐가전 무료수거 지역조회

※ 수거가능 지역인지 꼭 확인을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폐가전 제품 무상방문 수거 프로세스

지방자치단체와 E-순환거버넌스는 폐가전 배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고객과의 위수탁 처리 계약을 맺고, 이를 기반으로 무상방문수거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효율적인 수거운반체계를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폐가전무료수거프로세스

폐가전 무상방문수거는 시민들에게 폐가전 배출 수수료 면제로 경제 부담을 덜어주며, 특히, 폐냉장고와 에어컨의 냉매를 친환경적으로 회수함으로써 온실가스를 효과적으로 감축할 수 있습니다.

무상방문수거로 수거된 폐가전 제품은 친환경적으로 안전하게 처리됩니다.

연령별 신체조성 건강권장범위

  *위 표에 기재된 건강권장범위는 모든 등급에 필수요건 입니다.

무료 수거품목 및 수거기준 안내

폐가전 무료수거를 위해 몇 가지 기준이 있으며, 수거가 가능한 품목도 제한적 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수거 가능한 단일품목 안내

아래의 표에 기재되어있는 품목의 경우 단일품목으로 무료 수거신청이 가능합니다.

품목 세부품목 안내
냉장고 가정용, 업소용, 냉동고, 김치냉장고, 쇼케이스 등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드럼세탁기, 탈수기 등
에어컨 실내기, 실외기, 일체형 등
TV (패널 등) CRT, LCD, LED, 프로젝션 등
태양광 패널 태양광패널, 인버터 등
기타 전자제품 전기오븐,  자동판매기,  러닝머신,  식기건조기,  식기세척기,  복사기,  전기정수기,  냉온수기,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제습기 등

무료 수거 가능한 세트품목안내

오디오 세트, 데스크탑PC세트(본체 + 모니터)의 경우 단일품목이 아닌 세트품목으로 무료 수거신청이 가능합니다.

무료 수거 가능한 다량배출 품목안내

아래의 표에 기재되어있는 품목의 경우 최소 5개 이상시 무료 수거신청이 가능합니다.

수량 5개 이상 수거가능한 품목안내
가습기, 비디오플레이어, 스캐너, 연수기, 음식물처리기, 전기밥솥, 전기온수기, 전기히터, 청소기, 튀김기, 감시카메라(CCTV), 빔프로젝터, 식품건조기, 영상게임기, 전기재봉틀, 전기비데, 전기주전자, 제빵기, 커피메이커,  헤어드라이어, 믹서기 선풍기, 약탕기, 유무선공유기, 전기다리미, 안마기(안마의자 제외), 전기후라이팬, 족욕기, 토스터, 모니터, 노트북, 내비게이션, 팩시밀리, 휴대폰(스마트폰, 옛날 폰 포함), 오디오 본체, 스피커, 오디오 포터블, 프린터, 복합기 등 소형가전

무료 수거가 불거능한 경우

다음의 경우에는 무료 수거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수거불가 품목의 경우 관할 주민센터 등 지자체 문의 후 배출해야 합니다.

가전제품 – 훼손 제품 (냉장고 냉각기, 세탁기 모터 훼손, 온전한 형태가 아닌 분해 되어 있는 제품 등)
– 빌트인, 냉장, 냉동고 등 맞춤 제작된 대형 가전
– 안마기 중 안마의자는 제외
– 소형 가전제품 5개 미만 요청 시
가전제품이 아닌경우 – 장농, 책상, 의자 등 가구류
– 러닝머신을 제외한 운동기구류
– 피아노, 전자 피아노 등 악기류
– 안마기, 찜질기 등 의료기기 제품류
–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가스레인지 등)

⚠ 무료수거 유의사항

폐가전 제품 무상방문 수거 신청방법

주민들이 예약한 배출 품목에 대해 가정 내 방문하여 수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민의 편의를 고려하여, 원할 경우 현관문 앞이나 마당 등 문전에서의 수거도 가능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통해 무료 수거예약이 가능합니다.

✅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아래의 버튼을 통해, 신청 후 취소를 하거나 예약을 확인 할수도 있습니다.

✅ 폐가전 무료수거 예약조회

신청예약은 PC뿐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아래의 앱을 다운로드 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폐전자제품 모두비움 앱 안내

폐전자제품모두비움앱폐전자제품 모두비움‘앱은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비용 및 가입 없이 집으로 방문하여 폐가전제품을 수거하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다만, 지역별 수거 요일과 수거 불가능한 품목을 확인해야 합니다.

📱폐전자제품 모두비움 앱 다운로드 (iOS, Android)

폐전자제품모두비움앱상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