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병원찾기 방법안내 (설날 명절연휴 문여는병원 약국) 응급의료포털 E-Gen

휴일 병원찾기

휴일 병원찾기

설날,추석 명절휴일 문여는병원

응급의료포털 E-Gen 휴일 병원찾기 안내

응급의료포털 E-Gen‘은 중앙응급의료센터 및 응급실 찾기, 병원/약국 찾기, 달빛어린이병원 정보안내, 자동심장충격기(AED)위치 및 사용방법 등, 설날/추석 명절연휴 병원찾기, 휴일 병원찾기 등 다양한 응급의료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명절이나 연휴같은 때에 우리 아이가 아프거나 부모님이 편찮으셔서 병원에 진료를 받아야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병원이 휴무를 하지만 일부 운영하는 병원을 지역별로 확인하여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명절/휴일 병원찾기

※ 방문전에 반드시 미리 연락을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 서울 24시간 약국 찾는방법 휴일지킴이약국

휴일 병원찾기 방법안내

2024년 설연휴는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총 4일의 연휴가 있습니다. 연휴에는 대부분의 병원이 진료를 하지않지만, 긴급한 상황을 대비하여, 설날/추석과 같은 명절연휴에도 진료를 하는 병원이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찾는방법에 대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명절연휴 문여는병원 검색 홈페이지 접속

명절병원찾기

응급의료포털 E-Gen 홈페이니 내에서 ‘명절연휴 문 여는 병원 및 약국 검색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현재 위치한 지역을 선택 (시,군,구 및 동)

휴일병원찾기01

먼저 현재 내가 위치한 지역의 정확한 위치를 동까지 선택합니다. 지역을 잘못 선택시 원하는 지역의 병원이 검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은 필수 선택항목이 아니므로, 범위를 넓게 설정하고 싶다면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의료기관 선택 (병원, 종합병원, 한의원, 한방병원 등)

휴일병원찾기02

의료기관 선택‘에서 원하는 병원의 규모를 선택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기관은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요양병원, 의원, 치과병원, 치과의원,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보건의료원, 한방병원, 한의원이 있습니다.

4. 진료과목 선택 (가정의학과, 내과, 산부인과, 치과, 피부과, 외과 등)

휴일병원찾기03

진료과목 선택‘란에서 원하는 진료과를 선택합니다. 진료과목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잘 모르는 경우에는 ‘전체‘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5. 진료일 선택 (명절 연휴기간 중)

휴일병원찾기04

진료일 선택‘란에서 병원 방문일정을 선택합니다. 상관없이 빨리 병원에 가기 위해 현재시점에서 알아보는 경우 ‘전체‘를 선택후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6. 명절연휴 문여는병원 검색 완료

휴일병원찾기05

모든 항목을 선택한 뒤 검색버튼을 누르게 되면, 진료가능한 병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명 옆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진료과목 및 의료지원 종류, 실시간 병상정보 등 병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휴일 병원/약국찾기

※ 같은 과정으로 휴일 문 여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통해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안내

응급의료정보제공앱보건복지부에서 스마트폰을 통한 응급의료정보제공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에서는 명절연휴 및 휴일 문여는 병원 안내, 응급실 병상정보, 응급의료기관 정보, 119연결, 자동심장충격기(AED), 증상별 응급처치 요령, 독극물 특성과 처치요령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다운로드 (iOS, Android)



응급의료정보제공앱상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