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세탁기 IE에러코드 해결방법 및 원인 안내 (엘지전자 드럼세탁기, 통돌이세탁기)

LG세탁기 IE

LG세탁기 IE 에러

IE에러코드 해결방법 안내


LG전자의 드럼세탁기나 통돌이세탁기에서 발생하는 오류코드 중 일부는 사용자가 직접 해결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비교적 간단한 조치로 비용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IE에러의 경우 소비자가 직접 해결할 수 있는 오류코드로 모르고 AS기사를 통해 처리하게 되면 출장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LG세탁기 IE에러코드 해결방법 및 원인 안내 (엘지전자 드럼세탁기, 통돌이세탁기)에 대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LG세탁기 IE에러코드 안내

드럼세탁기나 통돌이세탁기의 세탁조에 적절한 양의 물이 공급되지 않을 때, 세탁기의 표시창에 [IE] 또는 ‘급수 안됨’이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IE로 표시되는 오류코드는 ‘Water Inlet Error’ 의 줄임말로 약 8분간 세탁조 내에 물이 적정량까지 차지 않을 경우에 발생합니다. IE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몇가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확인 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LG세탁기 IE에러코드 해결방법 (LG전자 드럼세탁기)

LG세탁기IE

LG드럼세탁기를 사용 중이라면, 세탁시작 후 8분이 지날 때까지 세탁통에 충분한 물이 들어가지 않으면 세탁기 표시창에 [IE] 오류가 나타나며, 이 경우 수도꼭지 및 급수 호스 상태를 확인하고 겨울에는 얼어있을 수 있으므로 녹이는 등의 조치를 취한 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야 합니다.

▶ IE오류 해결 영상보기

👆 드럼세탁기 IE해결방법

아래의 몇가지 방법으로 사용자가 쉽게 원인을 알고 즉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수도꼭지가 잠겨있거나 단수가 된 경우

LG세탁기IE에러코드해결방법(드럼)01

현재 단수 상태이거나 수도꼭지가 잠겨 있어 물이 공급되지 않아 IE오류코드가 확인될 수 있습니다. 세탁기의 급수 호스가 연결된 수도꼭지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열어야 합니다. 최근에 이사를 하셨거나 보일러 수리, 제품 위치 이동 등이 있었다면 수도꼭지가 잠겨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단수 또는 수도꼭지 잠금에 의한 IE 오류는 제품 불량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서비스매니저의 방문 및 서비스는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 해결방법 요약 : 세탁기에 연결 되어있는 급수 호스의 수도꼭지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열어주세요.

세탁기에 연결된 급수호스가 휘어 물이 공급되지 않는경우

LG세탁기IE에러코드해결방법(드럼)02

세탁기에 연결되어있는 급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서 물 흐름이 막히거나 물이 새고 있는 경우, IE오류코드가 확인될 수 있습니다. 발견 즉시 급수 호스를 펴서 물이 잘 흐르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세탁 및 탈수 동작 시 진동으로 세탁기가 움직일 수 있어 급수 호스가 꺾일 수 있습니다. 꺾인 정도가 심하다면 수도꼭지를 잠긴 후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서 분리하여 잘 펴주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 해결방법 요약 : 세탁기에 연결 되어있는 급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물 흐름이 막힌 경우, 문제의 급수 호스를 펴서 물이 원활히 흐르도록 조치해주세요.

세탁기 후면의 배수호스 고정 홀더가 분해된 경우

LG세탁기IE에러코드해결방법(드럼)03

LG드럼세탁기 후면의 배수호스 고정 홀더가 분해되어 있다면 반드시 고정시켜주세요. 배수호스 고정 홀더를 제거하면 배수호스의 높이가 드럼 내 물의 높이보다 낮아져서 물이 자연적으로 배수되기 때문에 급수가 진행되어도 물이 채워지지 않아 IE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에 고정시켜줘야 하며, 만약 배수호스의 길이가 부족한 경우, 고정홀더를 분해하지 말고 ‘연장배수호스’를 구매하여 연장하여 사용하세요.

👆 연장배수호스 구입안내

➔ 해결방법 요약 :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정확한 위치에 배수호스 고정홀더를 고정시켜 주세요.

세탁기 후면의 배수호스 고정 홀더가 분해된 경우

LG세탁기IE에러코드해결방법(드럼)04

세탁기의 배수호스의 끝단을 물에 깊이 잠기지 않도록 설치(*위 이미지참조)하십시오. 배수호스 끝단이 물에 잠기면 사이펀 원리에 의해 계속해서 배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세탁조 내부에 물이 공급되지않아 IE오류가 발생 할 수 있으며, 주의해야 할 점은 배수구와의 분리를 방지하고 배수호스를 안정적으로 고정시키는 것입니다. 높게 설치하거나 꺾이거나 막히지 않게 배수호스를 설치하십시오. 배수호스에 구멍을 뚫거나 훼손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해결방법 요약 : 드럼세탁기의 배수호스 끝단이 물에 깊이 잠기지 않도록 얕게 설치해주세요.

그 외 IE오류문제 해결방법

➔ 해결방법 요약 : 세탁물 유형별로 해결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 유형 해결 방법
호스가 얼은경우 1. 수도꼭지를 열어서 물이 나오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해동하기
2. 급수 호스를 분리한 후 뜨거운 물로 얼음을 녹여주세요.
3. 분리한 급수 호스를 50ºC 이하의 물에 녹여 세탁기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급수 필터 문제 1. 수도꼭지를 잠그고 급수 호스 끝을 분리하여 급수 필터를 찾아 녹, 모래, 돌 등의 이물질을 칫솔로 제거하기

LG세탁기 IE에러코드 해결방법 (LG전자 통돌이세탁기)

LG전자 통돌이세탁기의 경우 드럼세탁기와 똑같은 원인 및 해결방법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IE오류 해결 영상보기

👆 통돌이세탁기 IE해결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