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세탁기 UE에러코드 해결방법 안내 (엘지전자 드럼세탁기, 통돌이세탁기)

LG세탁기 UE

LG세탁기 UE 에러

UE에러코드 해결방법 안내


LG전자의 드럼세탁기 또는 통돌이세탁기를 사용하다보면 각종 오류코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류코드 중에서는 사용자가 바로 해결할 수 있는 오류코드도 존재합니다.

요즘에는 무조건 고장을 의심하고 AS수리 기사님을 부르기보다는 직접 해결하고 비용과 시간을 아끼는 똑똑한 소비자가 많기 때문에, 조금만 알아보면 금방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LG세탁기 UE에러코드 해결방법 안내 (드럼세탁기, 통돌이세탁기)에 대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LG세탁기 UE에러코드 안내

세탁기를 새로 산지얼마 되지 않았는데 UE오류코드가 확인 되면서 세탁이 끝까지 완료되지 않나요? 혹은 너무 오래사용했는데, UE오류코드가 확인되면서 탈수가 마무리되지 않고 있나요? 새 제품이든 기존에 오랫동안 사용하던 제품이든 UE에러코드는 나타날 수 있습니다.

UE로 표시되는 오류코드는 ‘Unbalance Error 에러’로 세탁과정에서 탈수작업 도중에 세탁물이 한 쪽으로 치우쳐 불균형이 발생하거나 세탁기의 수평이 맞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UE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몇가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확인 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LG세탁기 UE에러코드 해결방법 (LG전자 드럼세탁기)

LG세탁기UE오류

LG드럼세탁기 UE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는 세탁 시 과정에서 옷감을 풀어주는 단계 이후에도, 세탁물이 한쪽으로 쏠려 불균형이 형성될 때입니다. 세탁물의 부피가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 무게 중심이 제대로 맞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UE오류 해결 영상보기

👆 드럼세탁기 UE해결방법

아래의 몇가지 방법으로 사용자가 쉽게 원인을 알고 즉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세탁하기 적당하지 않은 빨랫감이 들어있는 경우

LG세탁기UE오류해결방법02

드럼세탁기에 적합하지 않은 세탁물을 넣으면 세탁기의 무게 중심이 한쪽으로 치우쳐져 탈수 시간이 늘어나고, UE에러코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 매트, 카페트(러그), 전기담요, 커튼, 고무 매트, 넓고 큰 린넨 천 등과 같은 제품은 세탁기에 넣지 말아 주십시오.

➔ 해결방법 요약 : 베개나 방석과 같은 소품은 내용물을 비워내고, 커버만을 세탁해주시기 바라며, 방수 소재 천이나 매트, 인형 등을 세탁하게 되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불이나 토퍼와 같이 부피가 큰 세탁물은 세탁과정에서 무게 중심이 치우쳐져 탈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고 UE에러코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맞춤 코스‘ 버튼을 통해 ‘이불‘ 코스를 선택하여 세탁과 탈수를 진행해 주세요. 패딩이나 오리털 점퍼는 기능성 코스를 선택하거나, 탈수 세기를 ‘중’으로 설정하여 탈수를 진행해 주세요.

➔ 해결방법 요약 : 이불은 이불 전용 코스를 선택하는 것 처럼 빨래감에 특징에 따라 맞춤 코스를 설정하여 세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물이 너무 많거나 적은경우나, 세탁망 사용이 잘못 된 경우

LG세탁기UE오류해결방법01

LG드럼세탁기는 세탁물이 2/3 정도 넣었을 때 균형을 잘 유지하고 최상의 세탁성능을 나타냅니다. 빨래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 빨래가 뭉쳐 불균형 상태가 되면 UE에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해결방법 요약 : 빨랫감을 세탁통의 2/3 정도로 조절하면 세탁기의 성능이 최적화되며, UE에러도 나타날 확률이 줄어듭니다.

드럼세탁기 내부에 세탁물이 뭉쳐서 UE코드가 발생하였나요? 이런경우 세탁기에 너무 빨랫감이 많거나 너무 적을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해결방법 요약 : 세탁기를 일시정지 버튼으로 잠시 멈추고 빨랫감을 고르게 퍼지도록 정리한 뒤 다시 동작하면 해결됩니다.

세탁망 사용 시 단독 세탁을 피하고, 2~3개의 세탁망에 빨래를 배분하여 사용해야합니다. 세탁망 하나에 많은 빨랫감이 담겨있는 등 잘못된 세탁망 사용은 UE오류코드 뿐 아니라 드럼세탁기 및 빨랫감 손상, 심한 진동 및 소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해경방법 요약 : 세탁물의 양과 크기에 맞는 세탁망을 선택하고, 세탁물 양은 세탁망의 2/3 정도만 넣는 것을 권장합니다.

드럼세탁기가 수평이 맞지않아 소음이 있는 경우

LG세탁기UE오류해결방법03

드럼세탁기가 세탁과정에서 덜컹덜컹, 쿵쾅쿵쾅 소음이 심한 편인가요? 이런경우 UE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해결방법 요약 : 세탁기를 앞, 뒤, 양옆으로 흔들어보고 움직임이 느껴진다면 세탁기가 기우는 쪽을 조정하세요. 제공된 스패너를 이용해 세탁기 아래의 수평 조정 다리를 맞춰 바닥에 밀착시켜주세요.

※ 수평계를 사용하여 수평을 체크해주시면 좋습니다.

LG세탁기 UE에러코드 해결방법 (LG전자 통돌이세탁기)

LG세탁기UE오류해결(통돌이)

LG전자 통돌이세탁기는 예전에 나온제품과 요즘에 나오는 제품이 디스플레이에 나타나는 UE오류가 위의 이미지처럼 차이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오류 해결을 위해서 몇 가지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UE오류 해결 영상보기

👆 통돌이세탁기 UE해결방법

아래의 몇가지 방법으로 사용자가 쉽게 원인을 알고 즉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이불, 토퍼와 같은 대형 세탁물을 표준세탁 한 경우

LG세탁기UE오류해결방법(통돌이)01

LG통돌이 세탁기에 이불이나 토퍼같은 대형 세탁물을 표준 코스로 세탁할 경우 한 쪽으로 치우침이 쉽게 발생하여 UE에러 및 소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불을 2장이상 함께 세탁하거나 다른 일반 세탁물과 대형 세탁물을 혼합하여 세탁할 경우, 무게 차이로 인해 세탁물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해결방법 요약 : 이불이나 토퍼같은 대형 세탁물은 위 이미지와 같이 잘 접어서 꼭 한 장씩 이불 코스로 세탁하시고, 급수 후에 손으로 세탁물을 눌러 물에 완전히 잠기도록 해 주세요.

세탁물이 너무 많거나 적은경우나, 세탁망 사용이 잘못 된 경우

LG세탁기UE오류해결방법(통돌이)02

LG통돌이세탁기에 세탁물을 세탁망에 단독으로 넣어 세탁하는 경우, 또는 세탁물이 너무 많거나 너무 적은경우에는 한쪽으로 치우쳐 균형이 맞지않아 진동 및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며, UE 에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해결방법 요약 : 세탁물 유형별로 해결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탁물 종류 권장사항
세탁망 – 각 세탁물의 양과 크기에 맞는 세탁망 사용
– 세탁물은 세탁망의 2/3 정도의 양만 넣기
– 단독 세탁 피하고, 2~3개 세탁망을 의류와 섞어서 사용
이불/토퍼 등 – 두 장 이상 세탁 시 치우침 발생 가능
– 한 장씩 이불 코스로 세탁
일반 세탁물 – 양을 너무 많이 넣거나 옷감이 뭉치면 치우침 발생
– 뭉친 경우 세탁물 고르게 펴서 재동작
소량
일반 세탁물
– 너무 적은 양 넣으면 치우침 발생
– 세탁물 추가 후 고르게 펴서 다시 동작
패딩/점퍼 – 부피 큰 세탁물은 물에 완전히 잠기게 세탁
니트류 – 크기 작아도 물 많이 흡수하는 세탁물은 2벌 이상 세탁
세탁볼 – 과다 사용 시 진동/소음 발생
– 제조사 권장 사용 개수만 사용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