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방법 안내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방법

홈택스, 손택스를 통해 혜택받기

기후동행카드 안내

기후 동행카드는 월 정기권 형태일정 금액(62,000원~65,000원)을 미리 결제하면 한 달 동안 대중교통부터 따릉이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만능교통카드입니다. 기후동행카드는 기존 지하철 정기권과는 다르게 버스, 지하철, 공유자전거를 자유롭게 환승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사용처 혜택 – 서울, 인천, 김포 대중교통 정기권

※ 기후동행카드는 일부 지역에서만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므로 위 내용을 먼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를 이미 구입 및 충전하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통해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방법 안내

기후동행카드는 충전된 금액을 기준으로 현금영수증 등록이 가능하며, 단, 환불받은 금액은 제외됩니다. 현금영수증 적용은 국세청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 손택스에서 기후동행카드를 등록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방법

단계 서비스
1. 국세청 홈텍스 로그인 홈텍스(https://hometax.go.kr/)에 로그인
2. 전자(세금)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메뉴 선택
3.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옵션 선택
4. 현금영수증(근로자소비자) 현금영수증(근로자소비자) 메뉴 선택
5. 소비자 발급수단/전용카드 발급용 휴대전화번호 및 카드관리 옵션 선택
6. 카드번호 입력 후 등록완료 기후동행카드 번호를 입력하여 직접 등록하거나 삭제가능

※ 환불받은 금액은 제외 되며, 모바일앱인 손택스를 통해서도 위와같은 경로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손택스 앱 다운로드

손택스앱국세청 모바일 홈택스인 ‘손택스‘ 앱은 세금신고 및 납부, 국세민원, 장려금 신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조회, 그리고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앱을 통해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 뿐 아니라 다양한 세무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손택스앱상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