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농촌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현금화 방법 안내

농촌사랑상품권 사용처

농촌사랑상품권 사용처

사용처 및 현금화 방법 안내


농촌사랑상품권 안내

NH농협에서 발행하는 농촌사랑상품권은 5천원권 부터 50만원권으로 다양한 금액 별 상품권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신선한 우리 농산물을 전국 하나로마트를 통해 상품권을 사용하여 이용이 가능하며, 그 밖에도 쇼핑, 외식, 레저, 주유, 문화생활 등 다양한 농촌사랑상품권 사용처에서 편리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NH농협 농촌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현금화 방법 안내에 대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농촌사랑상품권 종류안내

농촌사랑상품권종류

농촌사랑상품권은 5,000원 부터 500,000만원권으로 발행되며, 디자인이 이번에 새로 바뀌어 발행되고 있습니다. 기존 구 상품권의 경우에도 사용에는 문제가 없으며, 상품권 유효기간 5년이 지난 이후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기존의 구 상품권 디자인은 아래의 버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농촌사랑상품권

농촌사랑상품권은 지류형을 기본으로 하나 아래와 같은 모바일 상품권 형태도 존재합니다.

종류 사용 방법
농촌사랑모바일상품권
(지류교환형)
1. 종이상품권으로 교환 후 사용 (농협은행, 농축협, 하나로마트)
2. 농협몰 예치금 또는 멤버스앱에서 NH포인트로 전환 가능
농협모바일금액권
(잔액관리형)
1. 모바일 바코드로 스캔하여 즉시 결제 가능

농촌사랑상품권 사용처 안내

농촌사랑상품권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현금과 같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표를 통해 사용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분류 가맹점 비고
농협점포 농협몰 ▶ 바로가기
목우촌 ▶ 바로가기
농협홍삼 (한삼인) ▶ 바로가기
NH여행 ▶ 바로가기
외식 월빙마을, 또래오래, 아웃백, 빕스
체험마을 이용가능한 마을 (파일참조) ▶ 체험마을 리스트 다운로드
쇼핑 갤러리아(천안) 등

농촌사랑상품권 현금화 안내

농촌사랑 상품권의 경우 현금화를 100% 할 수 있는 방법이 현재는 없습니다.

단, 상품권 표준약관에 따라 상품권 권면금액의 100분의 60 이상을 사용하신 경우에 한하여 잔액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1만원 권 이하의 경우에는 사용 금액의 80%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 한해 잔액환불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규정에 따라 상품권을 사용하시고 남은 잔액에 대한 환불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농촌사랑상품권 FAQ

농협에서 발행하는 농촌사랑상품권에 대해서 자주 묻는 질문을 아래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훼손된 농촌사랑상품권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훼손된 상품권은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농협이 발행한 상품권임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훼손 정도에 따라 사용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농촌사랑상품권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농촌사랑상품권은 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특별한 경우로 농협몰 예치금으로 전환하여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상품권의 경우, 영업점을 방문하여 전환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은 농협몰 웹사이트(http://www.nonghyupmall.com)에 접속하여 바로 전환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농촌사랑상품권을 농협몰 예치금으로 전환 후에는 환불이 불가하며, 전환된 예치금의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50만원권을 소액으로 나눠서 교환할 수 있나요?

농촌사랑상품권은 고액권을 소액권으로 또는 소액권을 고액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은 가까운 농협은행이나 농축협에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떤 권종이든 교환을 원하실 때,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교환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품권의 유통기한은 언제까지 인가요?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일반적으로 5년입니다. 그러나 유효기간이 지난 상품권도 여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유효기간이 지난 상품권을 보유하고 계시더라도 여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