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유명인강 및 멘토링지원 서울런 신청방법 및 자격 혜택안내

서울런

서울런

무료 유명인강, 멘토링지원


서울런 안내

서울런‘서비스는 서울특별시에서 운영하는 교육플랫폼으로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학교밖, 다문화 가족, 법정 한부모가족 청소년, 북한이탈 청소년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복지 정책으로써 다양한 유명인강 및 멘토링을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유명 강의플랫폼인 메가스터디, 엘리하이, 대성, 아이스크림에듀, EBS, 에듀윌, 밀크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인터넷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 서울런 서비스 안내

👉2024 서울런 멘토단 모집안내 및 활동비 등 혜택안내

※ 서울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격조건을 먼저 확인 하셔야합니다.

서울런 가입대상 안내

서울런 서비스는 서울시 거주 만 6세에서 24세까지의 청소년소득기준대상(수급권자 또는 차상위계층), 학교밖 청소년, 다문화 가족, 법정 한부모가족 청소년, 북한이탈 청소년이 대상으로 합니다.

※ 수급권자, 차상위계층의 경우 기준중위소득의 50% 이하이며, 법정 한부모 가정은 기준중위소득의 63% 이하이며, 청소년 한부모 가정은 기준중위소득의 72% 이하여야 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통해 2024년 기준중위소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4년 기준중위소득표

대상확인 방법 및 서류 안내

대상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 및 확인 방법은 아래의 표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런간편대상확인

서비스 대상 필요 서류 발급처 바로가기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청소년 실시간 온라인 자격검증 서비스로 자격확인 ▶ 온라인 자격검증 바로가기
학교밖 청소년 – 최종학력증명서
※ 최종학력증명서에 상급학교 진학 사실이 기재되어 있는 경우 미진학사실확인서 (기재된 상급학교에서 발급)
– 기관장 확인서
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확인서 양식 다운로드
다문화가정 청소년 – 가족관계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에 외국인 부모가 귀화하여 확인불가한 경우 귀화한 부모의 기본증명서
– 기관장 확인서
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 확인서 양식 다운로드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 기관장 확인서
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 확인서 양식 다운로드

서울런 가입절차 안내

서울런가입절자

  • 1단계 자격확인
    • 서울시 거주하며 만 6세에서 24세까지인 청소년 중 수급권자, 차상위 계층, 법정 한부모가족 청소년인지 온라인으로 자격검증을 실시합니다.
  • 2단계 대상별 가입절차

    • 온라인 자격확인 가능한 경우: 수급권자, 차상위 계층, 법정 한부모가족 청소년인 경우 가입정보를 입력하고 학습사이트를 선택합니다.
    • 온라인 자격확인 불가능한 경우: 학교밖 청소년, 다문화 가족, 북한이탈 청소년인 경우 가입정보를 입력하고 학습사이트를 선택한 후 증빙서류를 제출합니다.
  • 3단계 가입완료
    • 서울런에 가입이 완료되며, 동시에 선택한 학습사이트도 가입이 완료됩니다. 대성 마이맥은 별도의 간편가입이 필요합니다.

서울런 교육콘텐츠 안내

서울런은 사교육 접근이 어려운 초등학생 및 청소년들을 위해서 교과, 비교과, 공공연계 학습콘텐츠온라인으로 다양하게 ‘무료’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런교육서비스안내

아래 교과 과정 중 택1 전문
강좌 택1
독서
초등과정 중등과정 고등과정 검정고시
아이스크림홈런 온리원 메가스터디 에듀윌 에듀윌 윌라
밀크T 초등 엠베스트 밀크T 고등
엘리하이 밀크T 중학 대성마이맥 해커스
토도원 이투스

※ 강좌 최대 3가지 (교과과정 중 택1, 전문강좌 택1, 독서)와 추가로 EBS 무제한 수강(초,중,고과정)을 지원합니다.

✏ 서울런 서비스 신청

서울런 제공콘텐츠 세부안내

각 과정별로 아래와 같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구분 제공 콘텐츠 세부 안내
교과 초등학생 : 학습 흥미 유발을 위한 게임/유명 만화 연계 콘텐츠 제공
중/고등학생 : 고품질 우수 교과 강좌 콘텐츠 제공 (검정고시 콘텐츠 포함)
전문강좌 어학 : 영어, 중국어, 일본어, 특수외국어, TOPIK 등 어학강좌
자격증 : 전기기사 등 기술자격증, 전산세무 등 회계자격증, 금융자격증, 한국사 등 기타자격시험 강좌
기타 : 공무원, 취업/인적성 강의, 편입영어 및 수학 강좌
독서 무료로 무제한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 제공
EBS 고등 : 내신/수능 강좌, 인공지능 문제 서비스(DANCHOO), 모의고사 풀서비스, 입시정보 등
중등 : 내신대비, 과목집중, 수준별 맞춤 학습 강좌 등
초등 : 다양한 강좌, 창의체험 학습 콘텐츠, 초등 문해력·수해력 진단 테스트 등

※ 초등과정 (아이스크림홈런,밀크T초등,엘리하이)의 경우 학습기기를 제공합니다.

선택한 학습사이트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학생들의 선호도를 고려하여 학습사이트를 변경할 수 있으며,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변경주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변경주기 변경방법
초등과정 반기(1월, 7월) 1월1일, 7월1일 이후 첫 로그인시
중/고등과정, 검정고시 분기(1월, 3월, 7월, 10월) 1월1일, 3월1일, 7월1일, 10월1일 이후 첫 로그인시
전문강좌, 독서

※ 현재의 학습사이트를 유지하고자 한다면 ‘학습 유지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학습사이트 변경을 원하는 경우, ‘둘러보고 변경하기‘를 선택합니다. 그 후, 학교급, 학년, 교과를 선택하고 변경하고자 하는 학습사이트를 고를 수 있습니다. 비교과는 중복 선택이 가능하며, 전문강좌와 독서 학습사이트 각각 1개씩 선택이 가능합니다.

※ 변경기간에 사이트 접속 및 로그인 시 학습사이트 유지 또는 변경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으로 자동 이동됩니다.

서울런 AI안내

서울런AI시스템

서울런 AI학생들에게 맞춤학습을 추천하여 스스로 학습 습관을 갖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학생의 기본정보와 학습이력을 집중 분석하여 만족도 높은 강좌를 추천합니다.

학습과목 정보 표준화 모델을 통해 서로 다른 학습사이트의 강좌 정보를 텍스트마이닝과 지도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표준화하고, 학습 과목 영역 추천 모델은 회원들의 학습이력을 기반으로 과목에 대한 지표를 생성하여 최적의 과목을 추천합니다.

서울런 학습 지속도와 학습 고착도는 학습패턴과 학습참여 행태를 나타내는 지표로 활용되어, 과목별 완강 가능성서울런 사이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체크합니다.

✏ 서울런AI 이용하기

AI 대시보드학습수행이력과 시간 등을 분석하여 맞춤학습을 제공하며, 학습독려메시지는 학습패턴을 분석하여 1:1 맞춤 메시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과목 및 강좌 추천나와 유사한 학습자가 많이 듣는 과목과 강좌를 추천합니다.

1 thought on “무료 유명인강 및 멘토링지원 서울런 신청방법 및 자격 혜택안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