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울런 멘토단 모집안내 및 활동비 등 혜택안내

서울런 멘토단

서울런 멘토단

모집안내 및 활동비 혜택 등


서울런 멘토단 안내

서울런 멘토단‘은 서울런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의 학습을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이끌어가는 ‘코치’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학교 생활이나 진로에 관련된 고민을 함께 나누어주는 ‘상담자’로서도 활동합니다.

서울런 멘토의 역할은 학생들이 학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이끌어나가며, 학생의 학업뿐만 아니라 고민상담, 진로탐색까지 코치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멘토의 역할을 통해서 다양한 활동혜택 (인센티브, 우수멘토표창, 자료지원, 봉사시간 등)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서울런멘토단 모집안내

※ 서울런 서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은 소득기준대상(수급권자 또는 차상위계층), 학교밖 청소년,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의 청소년입니다.

👉무료 유명인강 및 멘토링지원 서울런 신청방법 및 자격 혜택안내

서울런 멘토단 모집 안내

서울런멘토단설명01

서울런 멘토단‘은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지역의 학생들이 온라인을 통해 멘토로 참여할 수 있어, 지역제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단, 오프라인 멘토는 주로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지원자를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멘토단 지원순서 안내

서울런멘토단설명02

👆 서울런멘토단 지원하기

서울런 멘토단 활동안내

서울특별시에서 진행하는 사업인 만큼 그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지만, 멘토는 생각보다 해야할 것이 많습니다. 아래의 PDF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전반적인 활동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멘토 활동가이드 PDF

서울런 멘토단 활동기간

멘토는 단순한 아르바이트처럼 한 두번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멘토단에 선정되었다면, 최소 4개월(16주) 이상 멘토로 활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기때문에 신청 전 본인의 학업 및 미래의 스케줄을 잘 확인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멘토단 운영기간 : 매년 3월 ~ 다음 해 2월까지 (예시 24년 3월~25년 2월)
    ※ 기간 내 멘토와 멘티의 협의 하에 활동기간은 조정하거나 연장할 수 있습니다.
  • 멘토링 활동 권장시간 : 15:00 ~ 22:00까지
    ※ 멘티별 주 1회(1시간) 혹은 사전 계획된 멘토링 시간 준수
    ※ 저녁 10시 이전 멘토링 종료 필수 (10시 이후 금지, 이후 멘토링 시간 불인정)

서울런 멘토단 활동안내

서울런의 학습 관리 및 상담 프로그램은 ‘서울런교육플랫폼 수강생을 대상으로 1:1로 진행됩니다. 각 멘토는 최대 10명의 멘티 중 기본적으로 4명을 맡아 4개월 이상 활동을 권장하며, 주 1회 1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 멘토가 해야할일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학습계획 수립: 멘토와 멘티가 함께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추천하여 개인의 학습목표와 계획을 세웁니다.
  • 학습관리: 멘토는 온/오프라인을 통한 소통으로 진도 및 이해도를 확인하고, 효과적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평가 및 상담: 주기적인 퀴즈 및 학습리포트를 통해 학습 상황을 평가하며, 멘티가 요청할 경우 진로 및 감성케어 등 다양한 상담 활동이 이뤄집니다.

👆 우수멘토링 사례보기

서울런 멘토단 활동방법

멘토의 활동방법은 멘티와 사전에 약속된 날에 대면 및 비대면으로 활동방식이 2가지가 있습니다.

  • 대면 활동: 대면 멘토링은 스터디카페, 청소년센터 등과 같이 사전에 약속된 장소에서 진행됩니다. 멘토와 멘티가 직접 만나 소통하고 학습활동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현장에서의 집중도와 상호작용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비대면 활동: 비대면 멘토링은 화상강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이루어집니다. 멘토와 멘티는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학습 계획 수립, 진도 확인, 피드백 제공 등을 수행합니다. 이는 지리적 제약을 극복하고 유연한 시간 및 장소에서 학습을 가능케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 대면 활동 및 비대면 활동에 따라서 인센티브에 대한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런 멘토단 인센티브 안내

멘토는 활동시간에 따라서 아래와 같은 인센티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분 비대면 대면
유형 시급형 시급형 봉사형
혜택 시급 11,150원 시급 30,000원 봉사시간인정

※ 멘토 활동비는 활동보고서 확인 후 매월 정산 및 지급됩니다.

멘토 활동비 가산금 안내

멘토는 최초 멘토링 활동을 시작한 주를 기준으로, 멘티 구분 없이 멘토링 진행 누적 8주차가 경과할 때마다 일괄 가산금이 지급되며, 멘토링 활동 기간 중의 공백 기간은 가산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멘토의 기본 시급은 11,150원에 추가하여 지급되며, 1시간의 멘토링 진행 시에는 사전/사후활동 20분이 추가로 인정됩니다.

고등학생 지도 멘토 대상 활동비 가산금은 20%로 적용되어, 해당 멘토들은 활동비에 추가하여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취약계층 멘토는 활동비에 20%의 가산금을 받을 수 있으며, 취약계층 증빙서류를 운영사무국에 제출하고, 멘토링 활동에 대한 수기를 함께 제출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가산금은 멘티 1인당 1건으로, 16주 활동 종료 후에 적용되며, 이를 위한 수기 양식은 별도로 제공되어 카페에 공지됩니다. 그러나 16회차 완료 이전에 멘토링을 중단한 경우 가산금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 예를 들어, 온라인 멘토의 경우 가산금이 2,230원 * 16주로 35,680원이, 오프라인 멘토의 경우 6,000원 * 16주로 96,000원이 될 것입니다.

1 thought on “2024 서울런 멘토단 모집안내 및 활동비 등 혜택안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