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의약품 수거함 위치찾기 및 올바른 분리배출방법 안내


폐의약품 수거함 위치찾기 및 올바른 분리배출방법 안내

폐의약품은 가정에서 유통기한이 지나거나 필요가 없게 된경우 발생하며,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폐의약품을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하여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폐의약품을 일반쓰레기로 배출 시, 환경 및 건강에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처리가 필요하며, 폐의약품을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과 수거함의 위치를 몇가지 방법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폐의약품 수거함 위치찾기 및 올바른 분리배출방법 안내에 대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폐의약품 수거함 위치찾기 (스마트서울맵)

폐의약품수거함위치안내

서울특별시에 거주 중인 경우 스마트서울맵을 통해서 폐의약품 수거함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폐의약품 수거함 위치

본래 구청 및 주민센터, 보건소, 복지관 등 공공기관 시설에서만 폐의약품 수거함이 배치되어 있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아파트 단지에도 설치가 되는 등 우리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폐의약품 수거함 위치찾기 (우체통이용)

우체통위치찾기

서울특별시에 거주 중인 경우 우체국 위치찾기를 통해서 우체통에 폐의약품을 폐기할 수 있습니다.

🔎 우체통 위치확인

두 번째 방법도 서울특별시 시민에게만 해당되는 부분으로, 가까운 우체통에 폐의약품을 폐기할 수 있습니다. 위 버튼을 통해 내가 사는 지역에서 가까운 우체통이나 우체국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쉽고 간편하게 분리배출을 할 수 있습니다.

※ 서울 외 지역의 경우 지자체에 따라서 우체통에 배출이 가능합니다.
※ 물약 형태의 의약품의 경우 우체통에 배출이 불가능 합니다.

폐의약품 수거함 위치찾기 (공공데이터포털)

공공데이터포털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서 각 지자체 별 폐의약품 수거함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공데이터포털 검색

서울 외 지역에서 폐의약품 수거함을 찾는 경우에는 ‘공공데이터포털‘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Step01. 공공데이터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Step02. 접속 후 바로보이는 검색창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검색합니다.
  • Step03. 검색결과 중 ‘파일데이터 (82건)‘탭 더보기를 클릭 합니다.
  • Step04. 원하는 지자체의 정보를 클릭하여 폐의약품 수거함 위치를 확인합니다.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방법 안내

폐의약품-배출방법

약 종류 폐기 방법
가루약 포장지를 개봉하지 말고 그대로 배출
알약(조제약) 포장지 그대로 개봉하지 말고 배출
알약(정제형) 겉 포장지(종이)만 제거 후 플라스틱 등으로 포장된 알약은 개봉하지 말고 배출
물약 마개를 잘 잠그고 용기 그대로 배출
연고 등 특수 용기 겉포장(종이)박스만 제거 후 마개를 잠그고 용기 그대로 배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