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농식품바우처 신청방법 및 사용처 지원대상 잔액조회 안내


농식품바우처 안내

농식품바우처‘는 경제적으로 취약한 계층을 위한 복지정책으로, 소득 불평등과 고령화로 인한 어려움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취약계층의 건강과 영양을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산 농축산물의 지속 가능한 소비를 촉진하고, 취약계층의 식생활을 개선하여 신체건강의 목적과 사회적 가치에 기여합니다. 현재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의료비 등 사회적 비용을 줄이기 위해 영양 보충적 지원 정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해당 정책을 도입하고 있는 단계에 있습니다. 일부 시범지역을 통해 사업이 진행중으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농식품바우처 지원안내

농식품 바우처의 지원은 전자바우처(카드방식) 및 온라인 주문을 통한 꾸러미 배송으로 이루어지며, 국내산 채소, 과일, 흰우유, 신선계란, 육류, 잡곡, 꿀, 두부류, 단순가공채소류, 산양유를 포함한 품목이 지원 대상입니다. 다만, 이외의 품목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통해 2024년 농식품바우처 신청기간 및 지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농식품바우처 신청기간

현재 2023년도 기준으로 아래의 시범지역 18군데에서 먼저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시범지역 : 부산 부산진구(부암3동, 전포1동), 인천 옹진군, 대구 달성군, 강원 평창군, 화천군, 충북 괴산군, 충주시, 충남 청양군, 당진시, 전북 고창군, 김제시, 전남 해남군, 장성군, 강진군, 경북 예천군, 청도군, 경남 밀양시, 거제시

✅ 시범지역 현황 업데이트

농식품바우처 지원금액

소득과 가구원 특성 양측 기준을 충족하는 가구(시범지역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 ※ 단위는 ‘원’ 이며, 한달에 한번씩 지원금이 충전 됩니다.

인원 1인 2인 3인 4인 5인 6인 7인 8인 9인
금액 40,000 57,000 69,000 80,000 89,000 98,000 106,000 113,000 120,000

※ 바우처카드(전자바우처)는 사업 신청(변경신청) 후 확정 정보(주소지, 가구원 수 등)를 기준으로, 매월 1일 지원금액이 충전됩니다. 충전된 금액은 해당월 말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통해 2024년 기준중위소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4년 기준중위소득표

농식품바우처 신청방법

농식품바우처발급절차

시범지역 18개 지자체의 주소지 관할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또는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 *농식품바우처 카드신청 및 설문조사 참여

  • 방문 신청자는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농식품바우처 카드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
  • 신청자의 발급자격은 행정복지센터에서 검증
  • 발급자격이 확인되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상세정보를 등록
  •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농식품 바우처카드를 현장에서 직접 수령

※ 준비서류 : 농식품바우처 카드 발급 신청서 (아래의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 가능)

🔽 농식품바우처 신청서

※ 신청 시 유의사항 안내

  •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해당 월 말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2천원 미만은 이월됩니다.
  • 전자카드 분실 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재발급 받아 사용 가능합니다.

농식품바우처 사용처

사용처 설명
농협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 – 거주하는 지자체(시군구)의 농협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에 방문하여 농식품 바우처 카드로 지원품목 구입
GS25편의점 – GS25편의점에 방문하여 농식품 바우처 카드로 지원품목 구입
농협몰(온라인) – 농협몰(nonghyupmall.com) 회원가입 후 농식품 바우처 카드로 지원품목 구입 (농협몰 > 농식품바우처 코너) – 남도장터 온라인 몰에서 바우처 카드로 구입가능
꾸러미 배달방식 – 꾸러미 신청 가구에게 매월 지원금액별 꾸러미를 구성하여 배송 후 카드 결제

농식품바우처농협몰안내

아래의 버튼을 통해 ‘농식품 바우처 온라인 사용처 위치 및 정보’를 확인 가능 합니다.

✅ 온라인 사용처 안내

아래의 버튼을 통해 ‘농식품 바우처 오프라인 사용처 위치 및 정보’를 확인 가능 합니다.

✅ 오프라인 사용처 안내

농식품바우처 잔액조회 및 사용내역 확인

농식품바우처잔액조회

농식품 바우처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잔액조회 및 거래내역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카드 정보와 조회 내용은 안전하게 저장되지 않습니다.

✅ 농식품바우처 잔액조회

NH앱캐시 앱 다운로드

NH앱캐시앱NH앱캐시 앱은 발급된 현금카드를 간편하게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카드 관련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거래내역 등 무료 알림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자동화기기 출금서비스도 지원하며, 국내 최초로 온라인 현금카드 결제와 생활밀착 O2O 결제서비스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NH앱캐시앱상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