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우유바우처 홈페이지 잔액조회 및 지원품목 사용처 안내 (월 15,000원 지급)

우유바우처 홈페이지

우유바우처 홈페이지

잔액조회 및 지원품목 사용처 안내
(월 15,000원 우유바우처 지급)


우유바우처 홈페이지 안내

우유바우처

👆 우유바우처 홈페이지

우유바우처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현재는 시범사업으로 일부 지역에서만 시행되고 있습니다. 학교우유급식(무상)과 유사하게 성장기 학생들에게 영양소를 제공하여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시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우유바우처는 학교에서 우유를 공급받는 것 대신, 우유 바우처 카드를 받아서 수혜자가 원하는 우유나 유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매월 15,000원을 지원합니다.

💡 2024년 농식품바우처 신청방법 및 사용처 지원대상 잔액조회 안내

아래의 내용을 통해 2024 우유바우처 홈페이지 잔액조회 및 지원품목 사용처 안내 (월 15,000원 지급)에 대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유바우처 시범지역 안내

먼저 시범지역으로 현재 시행중인 지역이 맞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의 표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유바우처 시범지역 지자체
경기도 김포시 전라북도 고창군
광명시 군산시
평택시 남원시
인천광역시 강화군 무주군
옹진군 부안군
대전광역시 대덕구 순창군
강원도 원주시 완주군
삼척시 익산시
속초시 임실군
충청북도 청주시 장수군
충청남도 당진시 정읍시
예산군 진안군
천안시 전라남도 곡성군
경상북도 구미시
청도군

※ 학교에 다니지 않더라도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우유바우처 지원 가능
※ 차후 시행지역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통해 실시간으로 늘어나는 지역을 확인해보세요.

🔎 우유바우처 시범지역

우유바우처 지원안내

우유바우처는 학교에서 무상으로 우유를 지급받는 것 대신 우유바우처 카드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유제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통해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유바우처 지원대상

✅ 2005년 1월1일 ~ 2018년12월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 및 청소년 중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장애인/국가유공자 자녀인 경우 해당

우유바우처 지원내용

구분 설명
지원금액 – 월 15,000원 자동 충전
충전 주기 – 한 달 단위로 충전
잔액 소멸 – 매월 말일 미사용 잔액은 소멸, 1,000원 미만은 이월
지원품목 – 국산 흰 우유 및 국산 원유 함유 딸기우유 등 가공유 및 요거트, 치즈류
※ 고카페인 함유 표시 대상 제품 제외
사용처 – 수혜자 거주지 내 농협 하나로마트
– 편의점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씨스페이스)

👆 우유바우처 지원품목

※ 위의 버튼을 클릭하여, 우유바우처에서 지원하는 품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유바우처 신청안내

우유바우처신청방법

우유바우처는 상대적으로 어려운 차상위계층 및 기초생활수급자의 가정에 해당되는 아동 및 청소년이 대상 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 안내

✅ 2024년 2월 19일부터 2024년 12월말까지 신청 가능

※ 지자체별로 신청 기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세요.

신청방법 안내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기준으로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 우유바우처 신청안내

※ 시/도/군청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우유바우처 사용처 및 잔액조회

우유바우처는 지원 아동 및 청소년이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도록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유바우처 사용처

우유바우처사용처

우유바우처는 대형 할인마트인 하나로마트를 포함하여 GS25, CU, 이마트24, 미니스톱, 세븐일레븐과 같은 편의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아래버튼을 통해서 지도를 통해 가까운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유바우처 사용처

우유바우처 잔액조회

우유바우처잔액조회

우유바우처 잔액조회 사이트를 통해 사용하시는 우유바우처카드의 이용한도 및 거래내역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한도 및 거래내역은 저장되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우유바우처 잔액조회

※ 가지고 계신 우유바우처 카드는 NH뱅크앱캐시 어플을 통해 바우처 조회가 가능합니다.

  • APP 설치방법 : Play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 ‘NH앱캐시’ 검색 → 다운로드
  • 카드등록방법 : NH앱캐시 실행 → 앱 접근권한 확인 → 서비스 가입 → 바우처카드 정보 등록

Leave a Comment